자료실

자료실

동물보건사 제도 운영에 대한 전문기자간담회에 협회 참석 (10월 6일)

2021-10-09 20:24
10월 6일 경기 성남시  수의과학회관 회의실에서 '동물보건사 제도 운영 기본계획'에 대한 전문기자 설명회가 있었다.

농림축산식품부 방역정책과 김정주사무관, 대한수의사회 우연철사무총장,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 김용준원장, 본 협회 박영재회장이 동물보건사 제도 운영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제도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기본계획에 따라 동물보건사는 동물의료 전문인력 육성 및 동물진료 서비스 향상을 위해 도입된 새로운 직군으로 농식품부 장관의 평가인증을 받은 전문대학 이상에서 동물 간호 관련학과를 졸업하는 등 일정 요건을 갖춰야 자격시험 응시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인력과 차별화된다. 또한 동물병원 내에서 수의사의 진도 아래 동물의 간호 또는 진료보조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농식품부 장관의 자격인증을 받은 사람에 한해 '동물보건사'라고 부를 수 있다는 점을 설명했다.

박영재회장은 "당장은 자격증이 없어도 동물병원에서 근무하는 것이 문제되지 않지만 자격증 소지자는 동물병원 내에서 동물의 간호 또는 진료보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인정받은 사람임으로 이에 대한 신뢰도가 다를 것이며 앞으로 시장의 수요도에 따라 발전 가능성이 충분한 전문 직군이다. 동물보건사 제도가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협회에서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많은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전체 20
2023.07.18 kavnueadmin
2022.08.30 denomix
동물보건사 제도 운영에 대한 전문기자간담회에 협회 참석 (10월 6일)
10월 6일 경기 성남시  수의과학회관 회의실에서 '동물보건사 제도 운영 기본계획'에 대한 전문기자 설명회가 있었다. 농림축산식품부 방역정책과 김정주사무관, 대한수의사회 우연철사무총장,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 김용준원장, 본 협회 박영재회장이 동물보건사 제도 운영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제도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기본계획에 따라 동물보건사는 동물의료 전문인력 육성 및 동물진료 서비스 향상을 위해 도입된 새로운 직군으로 농식품부 장관의 평가인증을 받은 전문대학 이상에서 동물 간호 관련학과를 졸업하는 등 일정 요건을 갖춰야 자격시험 응시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인력과 차별화된다. 또한 동물병원 내에서 수의사의 진도 아래 동물의 간호 또는 진료보조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농식품부 장관의 자격인증을 받은 사람에 한해 '동물보건사'라고 부를 수 있다는 점을 설명했다. 박영재회장은 "당장은 자격증이 없어도 동물병원에서 근무하는 것이 문제되지 않지만 자격증 소지자는 동물병원 내에서 동물의 간호 또는 진료보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인정받은 사람임으로 이에 대한 신뢰도가 다를 것이며 앞으로 시장의 수요도에 따라 발전 가능성이
2021.10.09 kavnueadmin
+
협회소개
협회 조직도
협력기관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보건사
자격시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