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자료실

(*중요) 인증기관 정량평가 계량화 (4/21 '수' 오전9시 까지 제출)

2021-04-16 14:31
1. 본 시뮬레이팅에 참여하지 않는 경우 인증을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으니 모든 기관이 계량화를 수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 점수 배점 차이로 인해 기존에 실시했었던 기관도 다시 작성, 제출해주셔야 하며 본 협회 가입 기관(학교)당 하나의 평가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3.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평가를 위한 정량 평가 기준은 총 5개 영역으로 구분되었으며 각 영역 별 부문에 대한 평가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첨부된 평가인증기준(안)을 참고하셔서 항목별로 체크해 주시길 바랍니다.

4.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 0을 체크하시고, 배점 가능한 항목은 해당 점수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본 양식의 총 합계 점수는 1050점 입니다. 작성 후 점수 바로 산출되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5. 전체 작성 후 제출한 이후에도 수정 가능합니다.

https://forms.gle/LEE3em6PkcGa2RFH8
전체 14
2022.08.30 denomix
동물보건사 제도 운영에 대한 전문기자간담회에 협회 참석 (10월 6일)
10월 6일 경기 성남시  수의과학회관 회의실에서 '동물보건사 제도 운영 기본계획'에 대한 전문기자 설명회가 있었다. 농림축산식품부 방역정책과 김정주사무관, 대한수의사회 우연철사무총장,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 김용준원장, 본 협회 박영재회장이 동물보건사 제도 운영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제도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기본계획에 따라 동물보건사는 동물의료 전문인력 육성 및 동물진료 서비스 향상을 위해 도입된 새로운 직군으로 농식품부 장관의 평가인증을 받은 전문대학 이상에서 동물 간호 관련학과를 졸업하는 등 일정 요건을 갖춰야 자격시험 응시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인력과 차별화된다. 또한 동물병원 내에서 수의사의 진도 아래 동물의 간호 또는 진료보조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농식품부 장관의 자격인증을 받은 사람에 한해 '동물보건사'라고 부를 수 있다는 점을 설명했다. 박영재회장은 "당장은 자격증이 없어도 동물병원에서 근무하는 것이 문제되지 않지만 자격증 소지자는 동물병원 내에서 동물의 간호 또는 진료보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인정받은 사람임으로 이에 대한 신뢰도가 다를 것이며 앞으로 시장의 수요도에 따라 발전 가능성이
2021.10.09 kavnueadmin
+
협회소개
협회 조직도
협력기관
농림축산식품부
동물보건사
자격시험
TOP